뷰페이지

삼성전자, 4일만에 해외 840개사에 화학물질 관리 화상교육

삼성전자, 4일만에 해외 840개사에 화학물질 관리 화상교육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10-14 10:18
업데이트 2022-10-14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개 권역에서 3자 접속 방식으로 진행
함께하는 ESG 경영 일환... 만족도↑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해외 84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2일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삼성전자 직원들이 실시간 화상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해외 84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2일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삼성전자 직원들이 실시간 화상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동안 해외 협력사 840여개를 대상으로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을 교육했다.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ESG) 경영을 함께하기 위해 국내 협력사 700여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지난 3월까지 진행한 교육 만족도가 높아, 내부 화상 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단 시간에 다수 회사에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협력사 해외 분포 규모를 고려해 베트남, 인도, 중국, 태국 등 4개 권역에서 진행했다. 각 협력사 제품 화학물질 관리 담당자들을 각 권역 강사들과 화상으로 연결하고 거기에 한국 본사 담당 직원이 참여하는 3자 연결 방식을 채택했다.

교육 내용은 글로벌 제품 화학물질 규제 동향, 제품·부품의 화학물질 관리 기준, 삼성전자의 에코파트너 인증 제도, 협력사 부품의 화학물질 관리 방법과 정보 제공 시스템 사용 방법 등이었다.

특히 현지어 강의 자료를 제공하고 현지어 교육을 진행해 교육 내용 이해를 높였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나오는 문의에 관해 실질적인 답을 제공했다. 이를 위해 2개월 간 사내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4개 권역 해외 법인 제품 환경 담당자를 교육했다.

사내 강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자야쿠마 프로, 태국 법인의 온지라 프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화학물질 트렌드와 관리 방법에 대한 세부사항을 심도 있게 배워, 협력사를 지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베트남 법인의 마이 녹 타이끄 프로는 “이번 교육은 화학물질 관리에 대한 실무뿐 아니라 본사 연구실, 전시관 등을 견학하며 회사 제품 자체에 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진행한 협력사 대상 교육의 만족도와 업무 수행 활용도는 95% 수준이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