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주완 LG전자 사장 “사람과 브랜드, 기업 미래 위해 가장 중요한 자산”

조주완 LG전자 사장 “사람과 브랜드, 기업 미래 위해 가장 중요한 자산”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0-13 11:06
업데이트 2022-10-13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임 후 4번째 소통행사...직원 7000여명 참여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임직원에게 “고객이 열광하고, 고객의 가슴을 뛰게 하는 강력한 브랜드 빌딩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한 ‘CEO F.U.N Talk’에서 구성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한 ‘CEO F.U.N Talk’에서 구성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최근 임직원 7000여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한 가운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라는 주제로 ‘CEO 펀(F.U.N) 토크(Talk)’를 진행했다. CEO 펀 토크는 조 사장이 지난해 말 취임 후 구성원과 소통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4번째다.

조 사장은 “LG전자가 세대와 시대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기 위해서는 고유의 가치와 매력을 갖춘 브랜드가 정립돼야 한다”면서 “미래를 위해 꼭 보존하고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 두 가지는 ‘사람’과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브랜드 미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위한 핵심 가치로 최고의 품질과 고객 경험, 인간 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을 정립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했다.

브랜드에 대한 외부 목소리도 들었다. Z세대(1990년 중반∼2000년 초반 출생) 대학생으로 구성된 ‘디자인크루’는 “‘가전은 LG’라고 부모님 세대로부터 들어 알고 있지만, Z세대에 더 직접적으로 가치를 알려달라”고 건의했다.

임직원들은 3000여개의 댓글을 달며 질문도 쏟아냈다. 조 사장은 LG전자에 열광하는 팬덤을 만드는 방안을 묻자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초세분화)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인정하고 열정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커뮤니티와 소통해 팬덤을 구축하는 한편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음악 등 확산력이 높은 매개체를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조 사장은 이어 “좋은 브랜드는 일관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모든 구성원의 스토리가 모여 LG전자라는 브랜드가 만들어진다”며 “구성원이 각자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 가는 ‘LG 브랜드의 엠버서더’가 돼 달라”고 덧붙였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