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애·비장애학생 과학자의 꿈 심다...‘희망의 과학싹 잔치’ 개최

장애·비장애학생 과학자의 꿈 심다...‘희망의 과학싹 잔치’ 개최

한찬규 기자
입력 2022-10-06 18:24
업데이트 2022-10-06 18: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대와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과학을 즐기며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희망의 과학싹 잔치’를 대구보건학교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지체장애 특수학교인 대구보건학교 학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대구대 사범대학 학생들은 대구보건학교를 찾아 과학 원리를 접목한 연극, 마술쇼, 체험활동 등 다양한 형식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과학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대구대 화학교육과 학생들은 드라이아이스와 풍선 등을 활용해 과학 마술쇼를 선보였고, 물리교육과 학생들은 딱딱한 과학 원리를 연극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또 특수교육과와 유아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학생들로 구성된 연합동아리 ‘타락’ 학생들은 신명 나는 난타 공연을 선보였다.

이밖에 태양의 색 관찰하기체험, 마이크로중력체험 등의 체험활동이 진행됐고, 빨대로켓 만들기, 고무풍선 피리만들기, 알록달록 크로마토그래피 등 과학 원리를 이용한 창의체험 활동도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임성민 대구대 물리교육학과장은 “오늘의 희망의 과학싹 잔치가 누군가에게는 과학에 대한 새로운 흥미가 생기고, 나아가 과학자로서의 꿈을 갖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