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속도로 갓길에 초등학생 있음”…실종아동 구한 ‘문자 한 통’

“고속도로 갓길에 초등학생 있음”…실종아동 구한 ‘문자 한 통’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10-06 11:09
업데이트 2022-10-06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씨가 신고한 문자 내용. 보배드림 캡처 (왼쪽은 아이 자료사진,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아이클릭아트)
A씨가 신고한 문자 내용. 보배드림 캡처 (왼쪽은 아이 자료사진,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아이클릭아트)
‘서대전IC 나가기 전 초등학생 갓길에 있음.’

한 운전자가 고속도로 갓길에 있는 초등학생을 발견하고 신고한 문자 내용이다. 갓길에 서 있던 아이는 실종 신고가 된 상태였다. 시민의 발빠른 신고 덕에 아이는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갔다.

지난 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여러분 저 잘한거 맞죠?한 아이를 살렸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지난 4일 전북 정읍에서 호남고속도로를 타고 집으로 가던 중 서대전IC 방면 고속도로 갓길에 한 초등학생 아이가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아이는 책가방을 등에 멘 채 신발주머니를 들고 서 있는 상태였다.

A씨는 “날도 어둡고 아이가 어두운 옷을 입어서 진짜 잘못하면 죽겠구나 싶었다”면서 동료와 함께 112와 한국도로공사에 신고했다.

A씨는 오후 6시 51분 ‘서대전IC 나가기 전 초등학생 갓길에 있음’이라는 문자를 한국도로공사에 보냈고, 오후 6시 52분 ‘서대전IC와 안영IC 합수부 지점 초등학생 있음’이라고 다시 문자를 보냈다. 이후 A씨는 전화를 걸어 상황을 알리기도 했다.

한국도로공사 측은 주변 CCTV로 아이가 있던 장소를 찾아냈다. 심지어 아이는 부모가 실종 신고를 한 상태였고, 경찰이 인계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려보냈다.

A씨는 “자식 키우는 부모로서 울컥하고 가슴 철렁했다”면서 “아이가 다칠까 걱정했는데 오늘 너무 뿌듯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아이 한명을 구한건 지구를 구한것과 다름 없다”, “엄청난 일을 하셨네요”, “당신은 좋은 사람”, “착한 일 맞다” 등의 댓글을 달며 A씨의 행동을 칭찬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