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남fc후원금 의혹’ 검찰에 넘긴 경찰, ‘GH비선캠프 의혹’ 이헌욱 전 사장 소환조사

‘성남fc후원금 의혹’ 검찰에 넘긴 경찰, ‘GH비선캠프 의혹’ 이헌욱 전 사장 소환조사

김중래 기자
김중래 기자
입력 2022-10-04 13:29
업데이트 2022-10-04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헌욱 전 경기도주택도시공사 사장. 연합뉴스
이헌욱 전 경기도주택도시공사 사장.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GH비선캠프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최근 핵심 관계자인 이헌욱 전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을 소환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4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남부청은 최근 이헌욱 전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이 사장은 지난 2월 국민의힘으로부터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있는 GH합숙소를 이재명 대표의 캠프로 제공했다는 혐의로 고발됐다.

경기도 산하기관인 GH는 이 대표가 경기도지사로 있던 2020년 8월 분당구 수내동 200.66㎡(61평) 아파트 1채를 전세금 9억5000만원에 2년간 임대했다. 이 아파트는 이 대표가 당시 거주하던 자택의 바로 옆집이다.

해당 아파트를 부동산에 내놓은 사람은 거주자가 아닌 최근 법인카드 유용 의혹으로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잇는 배모 전 경기도청 사무관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이를 수상하다고 주장하며 이 전 사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당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GH 합숙소를) 이 후보 자택 옆으로 옮겨서 불법적으로 사용하면서 이 후보 공약 준비 등 대선 준비를 한 것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검찰은 당시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수사중인 경기남부청에 사건을 이첩했다. 경찰은 지난 4월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이어 6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수원시에 있는 GH본사를 압수수색했다. 또 해당 업무를 당담했던 GH직원들을 배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사장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이던 2015년 성남FC와 주빌리은행 고문변호사를 지냈고, 경기지사 시절인 2019년 2월 GH 사장으로 취임한 바 있다.

이 전 사장은 지난 2월 페이스북을 통해 “GH 수내동 아파트는 100% 순수하게 현장직원의 합숙소로 사용됐다”며 “이렇게 GH가 운영하는 합숙소는 100개가 넘는 것으로 안다”고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김중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