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이준석 지우기 돌입?…김용태 “李, 법정 끌고 가지 않을 것”

與 이준석 지우기 돌입?…김용태 “李, 법정 끌고 가지 않을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01 17:18
업데이트 2022-08-01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의총 비대위 체제 결론에 李 향후 행보는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친이준석계로 분류되는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비대위가 출범할 경우 이준석 대표가 가처분 신청 등 법적대응에 나설지 여부에 대해 “(정당은) 시민단체가 아니다”며 그럴 가능성을 낮게 봤다.

김 최고위원은 1일 오후 YTN라디오 ‘이슈 앤 피플’에서 진행자가 비대위가 출범할 경우 이 대표 향후 행보에 대해 묻자 김 최고위원은 “일각에서는 ‘이 대표가 가처분 신청도 건다’고 하는데 글쎄요”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가 당 문제를 법정까지 끌고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한 것이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저희는 시민단체가 아니라 집권 여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무한 책임을 지는 자리이기에 이준석 대표도 극단으로 가는 상황은 결정 안 할 것이다. 정치적인 것은 정치적으로 풀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인스타그램. 2022.07.30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인스타그램. 2022.07.30
김 최고위원은 “만약 그렇게 간다(가처분 신청)면 판사 손에 의해서 집권 여당의 지도체제가 결정되겠지만 굉장한 비극이다”며 그 경우는 상상하기 싫다고 했다.

진행자가 “이 대표가 SNS에 ‘안철수· 장제원 의원을 겨냥해 간장 불고기(메뉴판 사진을) 올린 것 아니냐’는 말도 있다”고 하자 김 최고위원은 “그런 부분은 이 대표가 좀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바로 그 지점이 많은 국민과 당원들이 이준석 대표를 향해서 불안해하거나 지적했던 지점이다”고 쓴소리했다. 간장은 안철수 의원을 비하하는 표현인 간철수(간보는 안철수)와 장제원 의원을 지칭하는 인터넷 은어로 해석된다. 

또 김 최고위원은 “이번 기회에 이준석 대표도 개인적으로 많은 성찰을 할 것으로 보며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키는 걸 자제해줬음 좋겠다”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의원총회를 열어 당이 비상상황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관해 의견을 모았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