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스트-광주상의 산학협력 간담회 개최

지스트-광주상의 산학협력 간담회 개최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2-07-04 13:10
업데이트 2022-07-04 1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논의

이미지 확대
지스트와 광주상공회의소가 최근 개최한 산학협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스트 제공
지스트와 광주상공회의소가 최근 개최한 산학협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스트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최근 광주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산학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간담회를 통해 △기술 애로기업 발굴 및 기술지원 컨설팅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창업 지원 △지스트-광주상공회의소 소속 기업 간 공동 연구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주상공회의소는 지스트 방문을 기념하고 지역 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구매와 활용을 촉진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지역 대표 생활가전업체인 디케이 공기청정살균기를 지스트에 전달했다.

김기선 지스트 총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잘 파악할 수 있었다”며 “지스트는 지역의 혁신기관으로서 산학협력 과정의 애로사항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창선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간담회를 계기로 양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우리 지역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인공지능(AI), 미래자동차 등 차세대 핵심 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지스트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기선 GIST 총장을 비롯해 김영집 대외부총장, 전창덕 연구원장, 이병근 과학기술응용연구단(GTI) 단장, 고정주 발전재단 이사장, 김현철 대외협력자문위원회 위원, 박헌택 위원, 이용범 위원 등이 참석했다.

광주상공회의소에서는 정창선 회장, 한상원 부회장, 김보곤 부회장, 최종만 부회장, 최석 상임의원, 장종택 상임의원, 채화석 전무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