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칵테일새우 쓴다” 아웃백 루머… 취준생 거짓말이었다

“칵테일새우 쓴다” 아웃백 루머… 취준생 거짓말이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3-20 21:42
업데이트 2022-03-20 2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hc그룹, 게시물 강경대응 방침
지난 3년간 아웃백 간 적도 없어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인수 이후 품질이 나빠졌다는 루머에 대해 강경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관련 게시물을 올린 20대 취업준비생이 “지난 3년간 아웃백을 방문한 적도 없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아웃백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원가 절감을 위한 메뉴 변경과 품질에 대해 악의적인 내용이 유포되자 법적 대응에 나섰다.

아웃백 측은 기브미파이브에 나오던 오지치즈 후라이 대신 치즈스틱이 제공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감자 확보가 어려워진 가운데 다각도로 재고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치즈스틱으로 임시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치즈스틱의 원가가 오지치즈 후라이 보다 높아 원가 절감 차원에서 이를 변경했다는 주장은 허위라는 것이다. 아웃백 측은 수급이 원활해지는 대로 즉시 기존 메뉴로 바꿀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베이비 백 립 제조 방식이 그릴에서 전자레인지로 변경됐다는 내용도 터무니없다고 전했다.

투움바파스타의 새우가 칵테일 새우로 바뀌었다는 내용도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아웃백은 인수 전과 같은 새우를 사용하고 있으며 메뉴나 레시피 변경이 전혀 없음을 분명히 밝혔다. 기존 런치타임 축소 지적은 인수 전 런치타임 연장으로 직원들이 업무 과중을 호소, 시범 매장을 골라 오후 3시로 런치타임 마감 테스트를 한 후 전격 시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용 짜깁기해 허위 게시글 작성”

BHC에 따르면 20대 취업준비생 A씨는 지난 17일 아웃백 온라인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사실이 아닌 글을 올렸다”며 사과했다. A씨는 “지난 3년간 아웃백에 간 적이 없고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을 짜깁기해 허위 게시글을 작성했다”라고 고백했다.

아웃백 측은 “고객에 대한 아웃백의 모든 노력과 진심이 묵살당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아웃백의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는 악의적인 루머에 대해 철저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전혀 사실이 아닌 악의적인 루머로 더는 피해를 보는 고객이 없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 향상, 메뉴 개발에 더욱 노력해 고객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