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카오, 우크라이나 돕기 클레이 코인 300만개 기부…42억원 규모

카카오, 우크라이나 돕기 클레이 코인 300만개 기부…42억원 규모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3-04 16:04
업데이트 2022-03-04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린이 치료식과 식수정화제 등에 사용

카카오가 러시아의 침공으로 고통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42억원 규모의 기부를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
낯선 곳에서 터지는 눈물
낯선 곳에서 터지는 눈물 3일(현지시간) 폴란드 크로쵸바 국경검문소 인근 우크라이나 피란민 임시수용시설에 도착한 한 어린이가 캐리어 위에 앉은 채 울음을 터뜨리고 있다. 2022.3.4 연합뉴스
카카오는 4일 우크라이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암호화폐 ‘클레이(KLAY)’ 약 300만 개(약 42억원 상당)를 국제아동구호기구인 유니세프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어린이들의 영양실조를 막는 치료식과 우유를 비롯해 치료를 위한 응급처치 키트,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식수정화제와 비누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사측 차원의 기부와 별도로 지난 2일부터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일반 이용자 대상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기준 15만명이 참여해 기부금 4억 3000만원이 모였다.

캠페인에는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우리 교민들과 우크라이나 국민 지원’, ‘식량 및 생필품 지원’, ‘치료비 등 의료 지원’ 4개 모금함이 운영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캠페인 페이지 내에서 모금함에 직접 금액을 기부하거나, 하단 댓글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작성 시 카카오가 1000원을 기부하며 개별 모금함을 클릭해 응원, 공유 시 1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이미지 확대
남궁훈 카카오 대표 내정자
남궁훈 카카오 대표 내정자
남궁훈 카카오 대표이사 내정자는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의미 있는 기부에 나서게 됐다”라면서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간절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라며 이용자들이 카카오같이가치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기부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