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발 신고 열차 좌석에 발을”…윤석열 ‘열정열차’ 사진 논란

“신발 신고 열차 좌석에 발을”…윤석열 ‘열정열차’ 사진 논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2-13 14:57
업데이트 2022-02-13 1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열차 빈 좌석에 신발 신고 발 올린 尹 사진 논란
고민정 “누가 볼까 부끄럽다”…여권, 윤석열 비판

윤석열 ‘열정열차’ 사진 논란
윤석열 ‘열정열차’ 사진 논란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 캡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열차 안에서 좌석 위에 신발을 신은 채 발을 올려놓은 사진이 공개돼 여권이 공세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열차에 앉아 있는 사진을 올리고 “누가 볼까 부끄럽네요. 국민의힘 대선후보”라고 적었다.

사진은 윤 후보가 지난 12일 공약 홍보 열차인 ‘열정열차’를 타고 호남 지역을 순회하던 중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 속에서 윤 후보와 일행은 ‘열정열차’의 좌석 4개를 마주 보게 한 뒤 타고 있었는데, 윤 후보는 사람이 없는 맞은편 좌석에 구두를 신은 채 발을 올려놓고 있었다.

민주당 이재명 선대위 디지털 대변인인 황희두 민주연구원 이사도 같은 사진을 올리고 “윤 후보는 열차가 자기 집 안방인 줄 아나 봅니다. 그것도 어떻게 신발 신고 저런 민폐를”이라고 비판했다.

황 이사는 해당 사진의 출처가 국민의힘 소속의 한 정치인의 페이스북이라고 추정하며 합성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해당 정치인은 윤 후보의 열정열차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국민의힘 선대본 관계자는 “(윤 후보가) 구두를 잠깐 올린 건지, 계속 올리고 있었던 건지 알 수 없지 않나.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사안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열정열차’는 무궁화호 열차 4량을 전세로 임대해 국민의힘의 공약을 홍보하기 위해 도입된 열차다.

11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열정열차’를 타고 충남 지역을 돈 데 이어 윤 후보는 12일 전주, 남원, 순천, 여수를 차례로 방문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