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TS 30만 아미 LA로 진군 “아미라면 차 경적 울리세요”

BTS 30만 아미 LA로 진군 “아미라면 차 경적 울리세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1-27 07:31
업데이트 2021-11-27 08: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한 교차로 횡단보도에서 CBS방송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 출연해 보행 신호가 내려진 짧은 순간 ‘버터’ 춤 퍼포먼스를 하다 한 자동차 보닛 위에 손을 짚고 있다. 이 차량 운전자는 많은 아미들의 부러움을 샀다. 유튜브 동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한 교차로 횡단보도에서 CBS방송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 출연해 보행 신호가 내려진 짧은 순간 ‘버터’ 춤 퍼포먼스를 하다 한 자동차 보닛 위에 손을 짚고 있다. 이 차량 운전자는 많은 아미들의 부러움을 샀다.
유튜브 동영상 캡처
2년 만의 방탄소년단(BTS) 오프라인 공연을 앞두고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향해 ‘아미’들이 몰려들고 있다.

26일(이하 현지시간)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는 캘리포니아주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BTS 콘서트 관람을 위해 LA에 도착했거나 이동 중이라는 팬들의 글이 속속 올라왔다. 27일과 다음날, 다음달 1일과 다음날 네 차례 이어진다.

소파이 스타디움 관중석은 7만 석으로, 공연장 좌석과 별도의 대형 전광판 응원 구역까지 합치면 BTS를 보기 위해 모이는 팬은 30만명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소셜미디어에서는 뉴멕시코 번호판을 단 BTS 팬의 차량 사진이 화제가 됐다. 차량 뒷유리창에는 “여러분이 BTS 아미라면 경적을 울리세요”는 글귀가 쓰였고, 이 사진을 올린 누리꾼은 모든 팬에게 LA까지 안전한 여행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서 LA행 비행기에 탑승한 아이디 ‘BZLZ808’은 “하와이 사람들은 섭씨 21도 이하 기온에서는 얼어 죽는다”며 “(콘서트를 보기 위해) ‘보라해’ 스카프를 만들었다. 곧 만나자”고 BTS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보라색은 BTS의 상징색이고 ‘보라해’는 BTS와 팬들 사이에서 ‘사랑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말이다.

한 팬은 일본 도쿄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다시 LA로 향하는 항공권을 트위터에 올렸고,다른 팬은 LA 공항 도착을 앞둔 비행기가 소파이 스타디움 위를 날아갈 때 기내에서 촬영한 인증사진을 게재했다.

아이디 ‘Sugakook’은 “LA행 비행기에 아미가 너무 많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LA 공항이 BTS 팬들로 북새통을 이뤘다는 소식도 소셜미디어에 속속 올라왔다. 아이디 ‘Mgcshop’은 “아미들이 다른 아미들을 공항에서 만나고 있다. 마블 어벤져스 모임 같은 느낌”이라고 했다.

한 네티즌은 “세 걸음 뗄 때마다 아미와 부딪힌다”고 했고 다른 팬은 LA 공항 톰 브래들리 국제선 터미널 앞 도로가 차로 꽉 막힌 동영상을 올리며 “아미들이 LA로 몰려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멤버 가운데 뷔로 알려진 김태형은 리허설 도중 종아리를 다쳐 춤에 함께 하지 않고 의자에만 앉아 있기로 했다. 또 이번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LA’ 공연 마지막 날(다음달 2일) 실황이 ‘Weverse’를 통해 생중계돼 국내 팬들의 목마름을 해소할 전망이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