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천공스승, 부인과 함께 몇 번 만난 적 있다”

윤석열 “천공스승, 부인과 함께 몇 번 만난 적 있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0-12 06:45
업데이트 2021-10-12 0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정법 강의 보라 해서 봤는데 무지 황당했다”
유승민 “정법 강의 보라 해서 봤는데 무지 황당했다” KBS 캡처
국민의힘이 대선후보 2차 컷오프(예비경선)를 치른 뒤 처음 연 4명의 예비후보 간 첫 TV토론에서도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역술인 친분’ 공세가 이어졌다.

유승민 전 의원은 2차 컷오프 전 마지막으로 치러졌던 토론회에 이어 11일 KBS 광주방송총국에서 열린 토론회에서도 윤 전 총장에게 역술인 ‘천공스승’과의 친분 관계를 따져 물었다.

천공스승 “죄인으로 처단된 귀신은 ‘차원계’에 묶여” 등 주장
천공스승 “나라에서 죄인으로 처단된 귀신은 ‘차원계’에 묶여 있다”
천공스승 “나라에서 죄인으로 처단된 귀신은 ‘차원계’에 묶여 있다” 유튜브 캡처
앞서 지난 5일 6차 TV토론에서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에게 ‘천공 스승’, ‘지장 스님’, ‘이병환’ ‘노병한’ 등 4명의 이름을 하나씩 언급하며 윤 후보에게 아는 사람이 있는지 물었다. 유 후보가 언급한 인물들은 역술이나 민간요법과 관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중 ‘천공 스승’에 대해 윤 후보는 “알기는 하지만 멘토 등의 주장은 과장된 이야기”라고 답한 바 있다.

토론회가 끝난 직후 두 후보가 삿대질을 하거나 손을 뿌리쳤다는 등 장외에서 충돌했다는 소문까지 돌았는데, 두 사람 사이에서 천공스승에 대한 이야기가 오간 것만큼은 양쪽 다 인정하고 있다.

천공스승은 유튜브 ‘jungbub2013’ 채널을 통해 자신의 강의 영상을 올리고 있는 인물이다. 2011년 11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오면서 올린 영상이 1만개가 넘는다. 총 조회수는 2억 2000만회 수준이다. 정치, 사회, 외교, 통일, 경제 뿐만 아니라 일상의 고민, 연애 분야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즉문즉답’을 해왔다.

강의 내용에서 주류 종교색을 찾기는 힘들지만 ‘차원계’, ‘천상계’, ‘귀신’ 등의 용어를 쓰며 이른바 ‘도인’에 가까운 모습을 보인다.

그는 지난 7월 “나라에서 죄인으로 처단된 귀신은 ‘차원계’에 묶여 있다”면서 ‘대한민국 총사면’을 주장하는가 하면 “코로나19는 인간이 사는 밑(하위) 30% 생각을 갖고 사는 사람에게 돌아다닌다” 등 과학적 근거가 빈약한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尹 “재미로 봤다…몇번 만난 뒤로는 전혀 안 만나”
윤석열 “천공스승 주장을 내가 정말 믿겠느냐”
윤석열 “천공스승 주장을 내가 정말 믿겠느냐” KBS 캡처
유 전 의원은 “저번 토론이 끝난 뒤 (윤 전 총장이) 제게 ‘정법은 미신이 아니다. 명예훼손이 될 수 있으니 유튜브를 보라’고 해서 봤는데 무지 황당했다”고 말했다.

이어 천공스승이 유튜브에서 ‘(천공스승의) 손바닥이 빨간 이유는 손에서 에너지가 나가기 때문이고, 이걸로 암 환자가 나았다’, ‘김일성 부자가 노벨상을 받게 될 것’, ‘백두산이 영하 수십도가 돼도 내(천공스승)가 가면 봄날씨가 된다’ 등을 주장한 것을 언급하며 윤 전 총장에게 “황당하지 않냐. 이 사람이 검찰총장 그만두라는 것까지 조언했느냐. 박근혜 전 대통령을 세게 수사할 것인지 말 것인지도 이 사람이 조언했냐”고 질문 공세를 펼쳤다.

윤 전 총장은 “그런 것을 제가 믿을 걸로 생각하고 말씀하시는 건가”라며 “전 27년간 법조계 생활을 했고, 칼 같은 이성과 증거, 합리에 의해 업무 결정을 한 사람”이라고 반박했다.

또 “(총장) 관두라는 사람은 수백명 있었으나 끝까지 임기를 지키려 했다. (박 전 대통령은) 제가 수사하지도 못했다”면서 “(천공스승 관련 영상은) 재미로 볼 수 있고, 모르고 만났다”고도 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천공스승을 어떻게 만났는지 유 전 의원이 묻자 윤 전 총장은 “과거 어떤 분이 유튜브에 재밌는 것들이 있다고 그래서”라고 답했다.

‘그 어떤 분이 부인이냐’고 묻자 윤 전 총장은 “아뇨. 부인에게 얘기해준 분이 있다”라고 답했다.

직접 만났는지 여부를 묻자 “만난 적 있다. 한 몇 번. 좀 오래됐다”고 말한 뒤 ‘부인과 같이 만났느냐’고 묻자 “그렇습니다”라고 답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3월) 최보식 칼럼을 통해 (천공스승 인터뷰가) 나오자마자 ‘이건 아니다’ 해서 그 이후로는 서로 만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천공스승은 ‘윤석열의 멘토가 맞느냐’는 질문에 “윤 총장이 내 공부를 하는 사람이니까, 좀 도와준다”고 답했다. 또 윤 전 총장과 “전화를 하고 열흘에 한번쯤 만난다”고 밝히기도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