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륜의 10대들…60대 어른에 담배 구매 대행시키고 폭행(종합)

패륜의 10대들…60대 어른에 담배 구매 대행시키고 폭행(종합)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1-08-29 16:21
업데이트 2021-08-29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여주경찰서는 담배를 대신 사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10대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경기 여주경찰서는 담배를 대신 사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10대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경기 여주경찰서는 담배를 대신 구매해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A(17)군 등 10대 4명을 붙잡아 조사중이다. 가해 학생들의 엄벌과 신상공개를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글도 등장했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A군 등은 지난 25일 오후 11시 30분쯤 여주시 홍문동의 한 길거리에서 B(60대·여)씨의 머리와 어깨를 들고 있던 꽃으로 여러 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결과 A군은 B씨에게 접근해 “담배 사줄 거야,안 사줄 거야. 그것만 말해”라고 말한뒤, B씨가 주저하자 머리와 어깨 등을 꽃으로 툭툭 치고 때리며 조롱했다. B씨는 이에 “나이가 몇 살이냐. 어른한테 왜 이러냐”고 따졌지만 A군 등은 “열일곱”이라고 말하면서도 폭행을 멈추지 않았고 조롱섞인 말투로 비꼬기도 했다. 수모를 겪은 B씨는 가해학생들에 대한 처벌의사를 아직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폭행 과정은 A군 일행 중 1명이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영상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퍼지며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경찰은 지난 27일 오후 10시 55분 ‘학생들 여럿이 모여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해 A군 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범행 사실을 확인했다.경찰 관계자는 “부모 입회 하에 A군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신병 처리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해 가해 학생들의 엄벌과 신상공개를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글이 게재됐다.

청원글을 작성한 게시자는 언론보도를 인용하면서 “선을 넘어도 너무 넘었다. 10대들의 강력처벌과 신상공개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28일 게재한 청원글은 현재 사전동의 100명의 동의를 얻어 청와대가 공개여부를 검토 중이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