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일본의 F35 배치 결정에 “경거망동 말아야”

북한, 일본의 F35 배치 결정에 “경거망동 말아야”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08-06 11:34
업데이트 2021-08-06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류 소망에 역행하는 평화파괴 책동
침략전쟁 준비 한 걸음 내 짚는 것
한반도 재침 야망 날이 갈수록 노골화”

이미지 확대
미국 스텔스 전투기 F35
미국 스텔스 전투기 F35
북한이 6일 일본의 스텔스 전투기 배치 추진에 “일본 반동들의 해외 팽창 기도와 조선반도(한반도) 재침 야망이 날이 갈수록 더욱 노골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한다”고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열도의 군사화를 다그치는 속셈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일본의 F35A와 F35B 도입 결정과 2024년부터 정식 운용을 언급하며 “국내 인민들의 강력한 반발을 무시하고 추진되는 이러한 무력 증강 배비는 안정되고 평화로운 세계에서 살기를 바라는 인류의 소망에 역행하는 평화 파괴 책동”이라고 지적했다.

통신은 “지금 일본은 열도의 곳곳에 군사기지를 건설하고 임전 태세를 갖춘 공격 무력을 집결시키면서 자위대 무력의 질량적 증대에 박차를 가하고있다”며 “영토의 군사화를 완성하고 해외 침략의 길에 기어이 나서보려는 일본의 무분별한 도발행위로 하여 지역정세가 엄중히 위협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F35A가 배치될 일본 이시가와현 고마츠 기지는 “현재 각종 전투기들이 임의의 순간에 출격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춘 상태”라며 “이러한 곳에 수십 기의 최신예 공격형 전투기를 또 배비하려는 것이야말로 일본이 어떤 야망을 품고 있는가를 명백히 알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항공모함으로 개조되는 호위함 가가호나 이즈모호 함상에서 운용될 F35B에 대해서는 “일본은 주변국의 해양진출에 대처하여 외딴 섬 방위를 강화해야 한다고 하면서 이 전투기들로 장비한 부대를 신설하여 앞으로 마게섬에 건설될 기지에서 본격적인 훈련을 벌리려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패망 후 끊임없이 집요하게 추진하여온 군사대국화 책동으로 해 오늘날 일본은 간과할 수 없는 전쟁세력으로 됐다”며 “더욱이 항공자위대 기지에 F35B가 배비되는것은 사상 처음으로서 일본이 침략전쟁 준비를 다그치는 데서 또 한 걸음을 내 짚는 것이나 같다”고 간주했다.

통신은 “사실상 온 일본땅을 군사기지화하고도 성에 차지 않아 침략 무력을 끊임없이 증강하는 일본의 무분별한 행위에 국제사회는 엄한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며 “일본은 군사대국화 책동이 초래할 파멸적 후과에 대해 명심하고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