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검·경·언 로비 수산업자 ‘성접대’ 의혹…본인 이름 고급펜션 예약 포착

[단독]검·경·언 로비 수산업자 ‘성접대’ 의혹…본인 이름 고급펜션 예약 포착

이주원 기자
입력 2021-07-02 15:47
업데이트 2021-07-02 2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 포항의 한 고급 풀빌라
▲ 포항의 한 고급 풀빌라 수산업자 김모(43)씨가 성 접대를 했던 장소로 추정되는 경북 포항의 한 고급 풀빌라 팬션.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검찰·경찰·언론인 등 전방위 로비를 한 의혹을 받는 수산업자 김모(43·구속)씨가 성 접대 로비를 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가운데 실제 김씨가 한 고급 펜션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예약한 정황이 포착됐다.

2일 서울신문 취재에 따르면 김씨는 2019년 3월 4일 자신의 주소지 인근인 경북 포항 구룡포읍 한 고급 펜션을 자신의 이름으로 예약했다. 펜션 예약자 명단에는 김씨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가 있었으며, 실제 휴대전화 번호와 비교한 결과 번호가 같았다. 예약 기간은 1박이었다.

해당 펜션은 1박에 최대 100만원을 호가하는 고급 펜션이다. 최대 8명까지 숙박이 가능해 다양한 인물들이 접대에 참석했을 가능성도 있다. 다만 펜션 관계자는 “김씨가 누구인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다”고 전했다.

김씨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 2019년 포항의 고급 펜션에서 파티를 열고 참석자들에게 성 접대를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파티에는 현재 금품수수 의혹을 받는 엄성섭 TV조선 앵커가 참석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펜션에도 누가 다녀갔는지는 확인할 수 없었다. 당시 김씨 밑에서 따르던 직원들의 이름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들이 가명으로 펜션을 예약하고 성 접대를 벌였을 가능성도 있다. 경찰은 현재 동석했던 여성들을 상대로 실제 접대가 이뤄졌는지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사 과정에서 추가로 김씨에게 성 접대를 받은 인물이 확인된다면 파문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현직 부장검사와 총경급 경찰 간부 등에게 금품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김씨는 수산물 매매 사업 투자를 미끼로 사기 행각을 벌여 116억원을 가로채 지난 4월 구속 기소됐다.
이주원 기자·포항 곽진웅 수습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