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출정식에 일본 언론까지 총출동, 신청 언론사만 113개

尹 출정식에 일본 언론까지 총출동, 신청 언론사만 113개

강병철 기자
입력 2021-06-25 15:46
업데이트 2021-06-25 1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치시사 유튜버도 대거 나설 듯
지지·반대 세력 간 충돌 우려도

이미지 확대
취재질 질문에 답하는 윤석열
취재질 질문에 답하는 윤석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우당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6.9 연합뉴스
오는 29일로 예정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치 참여 선언식에 일본에서만 10여개 언론사가 취재 신청을 하는 등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정부와 각을 세워온 야권 유력 주자인 만큼 윤 전 총장을 일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25일 윤 전 총장 측 캠프에 따르면 오는 29일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진행되는 선언식에는 13개 외신이 취재를 신청했다. 명단을 보면 방송에서는 NHK, TV아사히, 동경방송, 후지TV 등이, 신문에서는 니케이, 산케이, 아사히, 요미우리, 마이니치 등이 현장 취재에 나서겠다고 했다. 교도통신과 지지통신도 현장에서 윤 전 총장의 출마 메시지를 취재해 일본으로 타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내 방송 15개, 신문사 51개, 인터넷 매체 34개 등도 취재를 신청했다고 한다. 외신까지 더하면 총 113개사다. 특히 윤 전 총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만큼 현장에는 진보, 보수 진영을 단체를 비롯해 각종 정치시사 유튜버들도 총출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9일 윤 전 총장이 우당 기념관 개관식 현장을 찾았을 때도 현장에서는 “윤석열 구속”과 “윤석열 대통령”을 외치는 지지·반대자들의 목소리가 뒤섞여 긴장감이 감돌았다.

행사는 기념관 3층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등에 따라 현장에는 제한된 인원만 참석이 가능하다. 윤 전 총장은 본인이 준비한 메시지를 발표한 뒤 취재진과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