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주년 맞은 에듀윌 대표 복지 주4일제 “근무일 줄어도, 성과는 더 커질 수 있다”

2주년 맞은 에듀윌 대표 복지 주4일제 “근무일 줄어도, 성과는 더 커질 수 있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6-23 16:23
업데이트 2021-06-23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임직원들은 월요병도, 출근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주중 5일 중 하루는 자유롭게 ‘드림데이’를 지정해 쉴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직원들이 주로 월요일이나 금요일 그리고 수요일에 드림데이를 보내곤 한다.
지난 2019년 6월, 에듀윌이 업계 최초로 주 4일제를 도입한 지 올해로 2주년을 맞이했다. 도입 초기에는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어느 정도의 시행착오가 있었으나,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개선해 현재는 에듀윌 대표 복지로 자리 잡았다.

에듀윌은 주 4일제를 도입하면서 근무일이 줄어도 성과는 더 커질 수 있음을 확신했다. 이에, 보다 성과에 집중했고, 지속적으로 업무 효율화에 힘썼다. 워크 다이어트에 집중하며, 근무 시간에는 업무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협업과 팀워크로 전 직원이 일주일에 4일만 일할 수 있도록 ‘우리’를 강조하는 사내 문화를 조성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근무일은 하루가 줄었지만, 임금은 그대로 유지됐고 임금 상승률 또한 주 4일제 시행 전과 동일해 직원들의 호응이 더욱 높았다”면서,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많이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에듀윌은 오후 4시부터 30분간 집중휴식시간을 운영한다. 이 시간에는 자유롭게 쉬거나 개인 용무를 볼 수 있다. 지난해에는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해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주 4일제 시행 이후 임직원 수 또한 꾸준히 늘어 현재 700명이 넘는다. 이와 같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2019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으며,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도 최종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