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 4차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 위촉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 4차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 위촉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5-11 15:00
업데이트 2021-05-11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디지털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은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이하 4차위)의 제4기 민간위원에 엄수원 대표가 위촉됐다고 밝혔다.
이번 4기 위원회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윤성로 위원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19명의 민간위원과 13명의 정부위원 등 총 34명으로 구성됐다. 제4기 민간위원은 현업 의견을 더 잘 반영하고 창의와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데이터 및 AI 전문가 등 산업계 비중을 기존 50%에서 55%로 늘렸으며, 34세 이하 청년위원 비중을 기존 5%에서 15%로 높였다.

특히 4기 위원회는 국가 데이터 정책을 총괄하는 민관 합동 컨트롤타워로서 데이터 활용 가치와 기회를 높이는 방안을 고민하고 산업계의 숙원 과제를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4기 위원회의 청년위원에는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를 비롯해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 이수지 디플리 대표 등이 위촉됐다.

엄수원 대표는 2014년 AI 기반 금융분석 솔루션 기업 ‘솔리드웨어’를 창업해 8개월 만에 성공적으로 매각한 뒤 2018년 초 두 번째 기업인 아드리엘을 창업했다. 2017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Forbes 30 under 30 Asia)에 선정된 바 있다.

엄 대표가 이끄는 아드리엘은 현재 40명 이상의 전문인력을 둔 멀티채널 마케팅 자동화 및 최적화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유튜브 등 멀티 매체 광고 제작부터 집행, 그리고 성과 분석 및 최적화 작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 만 2년 만에 5000여 곳의 비즈니스, 2만 건 이상의 캠페인을 대행하며 축적된 데이터 및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최적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국내 데이터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이끄는 4차 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으로 위촉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더 많은 비즈니스가 데이터 자산을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최상의 효율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등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그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