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뉴시스템, ‘202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입상

㈜리뉴시스템, ‘202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입상

강경민 기자
입력 2020-12-16 15:36
업데이트 2020-12-16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re-GTR 역타설방수시트’ 우수성 인정받아

㈜리뉴시스템이 202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자사의 방수자재 및 신기술 공법을 바탕으로 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총 4일 간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최첨단 방수신소재 기업인 ㈜리뉴시스템은 자체 개발 및 생산하는 방수자재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주요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방수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2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설업계의 누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신제품 및 신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다.

이번 특허대전에서 입상을 안겨준 제품은 지하구조물의 바닥에 외방수시공이 가능한 ‘Pre-GTR 역타설방수시트’(도막재를 이용한 일체형 복합방수시트)다. Pre-GTR 역타설방수시트를 시공하고 그 위에 바로 콘크리트를 타설하면, 시트와 콘크리트가 일체화된다.

현재 전국 곳곳에서 도로 및 철도 등 지하화 사업이 대규모로 추진되고 있는데 이런 지하구조물에는 방수시공이 중요하다. 리뉴의 Pre-GTR 역타설방수시트는 오로지 시트만 시공하는 단 하나의 공정으로 시공이 매우 간단하다.

바닥 방수 시 바탕정리 및 프라이머 도포, 보호재 시공도 일절 필요하지 않아 기존에 5가지 공정이 필요했던 것에 비하면 공정이 대폭 생략돼 공사기간도 매우 단축된다. 또한, 시공 공간에 제약이 없으며 날씨의 영향도 받지 않는 특허 및 신기술공법이다.

뿐만 아니라 리뉴시스템은 최근 극한 환경 하 방수재의 장기 내구성 평가 보고서를 제출했다. 보고서 결과에 따르면 이들의 방수재는 KS 품질 기준 대비 최소 120%~ 최대 1,045%의 성능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난다. 이는 안정적인 품질 확보를 위해 최소 6년에서 최대 10년에 걸쳐 각 방수공법별 적용 소재의 품질관리 현황을 추적 분석한 것으로 지속적으로 안정된 방수성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리뉴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2020발명특허대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건설업계의 누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리뉴시스템은 1999년 설립된 방수 전문기업으로, 현재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100% 완전방수가 가능한 기술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자체 개발한 방수 관련 기술이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지정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