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민석 “최대집 ‘국시 합의’ 주장은 거짓…자작극 중단하라”

김민석 “최대집 ‘국시 합의’ 주장은 거짓…자작극 중단하라”

곽혜진 기자
입력 2020-10-31 14:29
업데이트 2020-10-31 14: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대집(가운데) 대한의사협회 회장. 2020.8.28 연합뉴스
최대집(가운데) 대한의사협회 회장. 2020.8.28 연합뉴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은 대한의사협회(의협)가 국가고시 재응시 문제에 대한 당정청 합의 가능성을 시사한 데 대해 ‘자작극 언론플레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의협 최대집 회장의 농단이 묵과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며 “존재하지 않는 당정청 국시 합의설을 흘리며 자기 정치의 도를 넘었다”고 밝혔다.

앞서 최 회장은 이날 “(의과대학) 본과 4학년 학생들의 의사 국시 문제는 금주 중 해결의 수순으로 진입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실기시험을 위한 실무적 프로세스가 현재 진행 중이며 이에 동의하는 당·정·청의 입장을 확인했다고도 전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이 호전된 후 의정 협의체를 개최한다는 합의에 조건을 거는 일체의 시도는 합의 파기(로 귀결될 것)”이라며 “자작극적 언론플레이를 즉각 중단하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내가 복지위원장을 맡기 전 합의였고, 의대생들의 미래가 걸린 일이어서 신중히 지켜보고 있었지만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시 혼란을 가져온 의료계 선배들과 책임자들은 국민 앞에 말과 행동을 삼가라”고 역설했다.

김 위원장은 “더 이상의 국민 협박과 기망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저런 (막무가내인) 상대와 어떻게 국민 건강의 미래를 협상하겠나”라고 일침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