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강대,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청강대,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0-14 11:32
업데이트 2020-10-14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총 10명의 학생에게 전문기술인재 장학증서 수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지난 6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2020학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캠퍼스 내 대학본부에서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청강대 황봉성 총장과 김영진 산학취업처장이 참석하여 ‘Ⅰ유형’ 장학 대상자로 선정된 3명과, ‘Ⅱ유형’ 장학 대상자로 선정된 7명 등 총 10명의 학생에게 전문기술인재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전문기술인재 장학금’은 취업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전문대 재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 및 자기 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우수한 전문기술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 새롭게 신설된 장학금이다.

‘Ⅱ유형’에 선정된 학생에게는 2020학년도 1학기와 2학기 대학 등록금 전액이 지급되며, ‘Ⅰ유형’에 선정된 학생에게는 두 학기 대학 등록금 전액 외에 학기당 생활비로 200만 원씩 총 400만 원이 추가 지원된다.

청강대 황봉성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이 많은 요즘이야말로 전문성을 가진 뛰어난 인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기다”면서 “비대면 교육 환경과 경제 문제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범적인 모습으로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의 학업과 취업 역량 개발을 위한 활동에 이번 장학금이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7년 개교 이래 문화산업 분야에 특성화된 교육을 진행하는 대학으로써,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