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열음·클라라 주미 강 리사이틀, 4일 유튜브에서 무관중 생중계로

손열음·클라라 주미 강 리사이틀, 4일 유튜브에서 무관중 생중계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0-09-01 16:17
업데이트 2020-09-01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술의전당→롯데콘서트홀로 변경→결국 무관중 전환

4년 만에 듀오 리사이틀을 선보이는 클라라 주미 강과 손열음의 공연 포스터. 크레디아 제공
4년 만에 듀오 리사이틀을 선보이는 클라라 주미 강과 손열음의 공연 포스터. 크레디아 제공
국내 인기 클래식 듀오인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의 서울 리사이틀이 무관중 공연으로 전환됐다. 4년 만의 듀오 무대를 기다려 온 팬들에겐 아쉬운 소식이지만 대신 두 사람의 연주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클래식 공연기획사 크레디아는 1일 “4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릴 예정인 리사이틀이 무관중 공연으로 전환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29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사실상 3단계인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전국민의 참여가 절실한 한 주 만큼은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뜻을 함께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사람의 연주는 당초 예술의전당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지난달 27일 취소됐고, 공연 장소가 롯데콘서트홀로 변경됐다. 당시 기획사 측은 “객석 점유율 65%로 준비했던 예술의전당에서 객석 점유율을 50%로 낮추기 위해 롯데콘서트홀로 옮기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런데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재확산세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정부가 2.5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강화하면서 결국 관중 없이 무대를 이어가기로 했다.

손열음과 주미 강의 연주는 4일 오후 7시 50분부터 크레디아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크레디아는 “앞으로도 객석 간격 확보 등 공연장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한편 공연이 멈추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