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9시 이후에 등원시켜달라” 긴급보육 중 문자 대참사

“9시 이후에 등원시켜달라” 긴급보육 중 문자 대참사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27 11:27
업데이트 2020-04-27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긴급보육 이용률 51.8%…유치원 교사의 황당 실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 기간이 길어지면서 맞벌이 가정 등을 위한 긴급보육 이용률(등원률)이 50%를 넘어선 가운데 한 유치원 선생님이 학부모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 내용이 논란을 샀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지역 맘카페에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한 유치원에서 학부모들에게 긴급보육 관련 문자메시지를 보내다가 개인적인 내용이 실수로 전송됐다.

긴급보육 관련 등원 안내를 하던 교사는 “꼭 9시 이후에 등원시켜달라” 장문의 문자 끝에 “이렇게 보냈어요. 여편네들 알아들었을까 몰라”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말았다. 실수를 깨달은 교사는 “죄송하다. 다른 데서 온 메시지를 실수로 보냈다”며 사과했다. 하지만 이 같은 내용의 문자메시지는 지역 맘카페 위주로 빠르게 확산됐다.

공유된 내용을 접한 학무모들은 “선생님들 저런 마음이었나”, “긴급돌봄 오는 게 얼마나 싫었으면”, “저런 사람이 아이들을 어떻게 대할지 걱정된다”, “모든 선생님들이 저렇지 않겠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내용 지역 맘카페 캡처.
해당 내용 지역 맘카페 캡처.
아이 맡길 곳이 마땅치 않은 맞벌이 부부는 어쩔 수 없이 긴급돌봄을 신청해 이용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런 문자 내용은 씁쓸함을 남긴다.

긴급보육 이용률은 2월 27일 10.0%에서 3월 9일 17.5%, 3월 30일 31.5%로 점차 증가하더니 이달 20일에는 51.8%를 기록했다.

육아정책연구소가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맞벌이 가구의 49.4%는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휴업 기간 ‘돌봄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답했다. 육아 방법으로는 조부모나 친척에게 아이를 맡겼다는 응답이 37.1%였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