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민제안, 토론, 실행까지 한번에... ‘구로1번가’로 모여라

주민제안, 토론, 실행까지 한번에... ‘구로1번가’로 모여라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4-24 08:56
업데이트 2020-04-24 0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 개설

서울 구로구가 주민들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전용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이미지 확대
구로구는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 ‘구로1번가’(사진)를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분산돼있던 주민제안 창구를 일원화했을 뿐 아니라 토론, 실행과정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제도나 지역 현안 등에 대해 개선방안 의견을 올리면 주민 누구나 공감 버튼으로 동의를 표현할 수 있다. 50개 이상의 공감을 받은 제안은 공론화돼 구체적인 실행방안과 범위 등에 대해 논의하고 찬반을 가르는 투표도 실시한다. 토론 종료 후에는 구청에서 제안 최종 채택 여부와 추진 계획 등에 대해 답변하고, 구체적인 실행과정과 결과도 공개한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아이핀 본인인증 또는 소셜 로그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구로1번가의 홍보 및 정착을 위해 오는 7월까지 주민 참여를 유도하는 ‘킹·왕·짱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달 제안, 토론, 홍보 분야에서 각각 우수한 활동을 펼친 주민을 선정해 상품권, 커피쿠폰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 열린 행정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