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군 자존심도 없나”…홍준표, 김종인 ‘전권 위임’ 요구에 반발

“누군 자존심도 없나”…홍준표, 김종인 ‘전권 위임’ 요구에 반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4-23 08:59
업데이트 2020-04-23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
4·15 총선 대구 수성을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누군 자존심도 없는 줄 아냐”면서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에 매달릴 필요 없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22일 밤 페이스북에 “아무리 당이 망가졌기로서니 기한 없는 무제한 권한을 달라고 하는 것은 당을 너무 얕보는 처사 아닌가”라고 김종인 전 위원장을 겨냥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당을 추슬러야 하며 비대위원장으로 김종인 전 위원장도 괜찮다는 태도를 내비친 바 있다.

그러나 김종인 전 위원장이 “기한 제한 없이 전권을 줘야만 비대위원장을 맡을지 어떨지 생각할 수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지나치다’는 이견을 제기한 것이다.

홍준표 전 대표는 “(김종인 전 위원장 요구를 다 들어줄 바에야) 차라리 ‘헤쳐 모여’ 하는 것이 바른 길이 아닌가”면서 “최소한의 자존심마저 버릴 때는 아니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통합당은 20대 국회 현역 의원과 21대 총선 당선인 142명 중 140명을 상대로 전화 설문조사를 벌여 당을 조속히 비상대책위원회로 전환하고, 비대위원장에 김종인 전 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영입하기로 했다.

다만 ‘김종인 비대위 체제’에서 조기 전당대회를 열지, 아니면 김종인 전 위원장의 요구대로 무기한 무제한 권한을 부여할지를 두고서는 아직도 결론을 정하지 못한 상황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