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격전지’ 한화 좌익수 여전히 주전 경쟁 치열

‘격전지’ 한화 좌익수 여전히 주전 경쟁 치열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21 13:50
업데이트 2020-04-21 1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문호(왼쪽)과 정진호. 한화 제공
김문호(왼쪽)과 정진호. 한화 제공
“좌익수는 골고루 기용할 예정이다. 지켜보겠다.”

한화 이글스가 팀전력의 마지막 퍼즐인 좌익수 자리를 놓고 여전히 많은 선수들이 경쟁중이다.

한용덕 감독은 21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연습경기를 앞두고 좌익수에 대한 고민을 드러냈다. 한 감독은 “어느 정도 주전 선수들이 확정됐다”고 밝혔지만 좌익수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한화는 지난해 좌익수 포지션의 공백으로 시즌 내내 고민이 컸다. 이용규의 트레이드 요구 파문, 중견수 정근우 카드 등 지난 시즌 좌익수 공백으로 인한 팀의 문제는 한화의 발목을 잡는 요인이었다. 이용규가 다시 복귀하고 제라드 호잉도 재계약에 성공하면서 한화의 외야진은 좌익수의 주인만 찾는 일만 남았다.

스토브리그 기간에 한화는 좌익수 공백을 채우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롯데에서 방출된 김문호를 영입했고 2차 드래프트를 통해 두산에서 정진호를 데려왔다. 여기에 장진혁과 유장혁 등 기존 선수들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베테랑 최진행도 빠질 수 없다.

이날 연습경기엔 주전 좌익수로 정진호가 선택됐다. 연습경기는 4번밖에 없고, 시즌 개막이 당장 2주뒤로 다가온 만큼 선수들은 눈도장을 확실하게 받아야 한다. 스토브리그 기간 동안 한화의 최대 이슈였던 좌익수의 주인이 정해질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