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논산훈련소 “신천지 확진자 3명, 입영하자마자 격리”

논산훈련소 “신천지 확진자 3명, 입영하자마자 격리”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4-19 09:17
업데이트 2020-04-19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캡처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캡처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2명 추가로 발생해 훈련소 확진 환자가 3명으로 늘었다. 방역당국 조사 결과 3명 모두 신천지 교인인 것으로 확인됐다.

육군훈련소는 19일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훈련병의 안부를 묻는 가족들의 문의가 잇따르자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13일 입영한 인원 중 3명의 코로나19 양성 확진자를 확인했다”면서 “확진된 인원들은 입영하자마자 예방적 격리대상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에 대해 “다른 훈련병들과 별도로 분리된 시설에서 격리 상태로 검사를 했고, 이후 양성 판정을 받고 바로 질병관리본부가 정한 절차에 따라 귀가 조치했다”면서 “다른 훈련병들과 동선이나 생활 공간이 겹치지 않으니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전했다.

특히 육군훈련소는 “무엇보다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사회 기준보다 훨씬 강화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선제적으로 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회적 거리 두기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훈련병 가족들은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입대한 아드님과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훈육 요원들에 대해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훈련병들의 안전은 절대 양보할 수 없다. 안전하게 교육 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더 깊이 생각하고 더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는 지난 16일 경남 창원에서 입영한 훈련병이 양성 판정을 받고 퇴소한 데 이어 대구지역에서 왔던 훈련병 2명도 지난 17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