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가의 품격 보여주는 아스널 직원 대신 임원 임금 삭감

명가의 품격 보여주는 아스널 직원 대신 임원 임금 삭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16 01:13
업데이트 2020-04-16 0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원 고용 유지 아스널 경영진 임금 삭감
위기에도 공생하는 모습으로 품격 보여줘
선수단 임금 논의중… 정부 지원금은 NO
아스널 홈페이지 캡처
아스널 홈페이지 캡처
리그 중단 사태에도 구단 직원들을 지키기로 했던 아스널이 구단 운영을 위해 임원들의 임금 삭감을 결정하면서 명가의 품격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아스널은 15일(현지시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경영진이 다음 12개월 동안 수입의 3분의 1 이상을 포기하기로 자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직원들의 복지, 일자리 및 급여를 보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모든 직원이 전액을 받고 있으며 이를 계속할 계획”이라며 “정부의 지원제도도 신청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아스널은 직원 이외에도 경기장 근로자들에 대해서도 임금을 지불한다. 5월말까지의 급여를 지불하며 리그가 재개돼서 다시 일하게 될 때 추가로 임금을 주기로 했다.

코로나19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구단들이 많은 가운데 일부 프리미어 구단은 구단 직원 해고라는 강수를 꺼내들었다. 그러나 몇몇 구단들은 직원들의 공생을 모색하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시즌 중단으로 타격이 큰 인기 구단들이지만 이들 구단의 공생 행보에 팬들은 “근본 있는 구단들은 다르다”고 평가하고 있다. 아스널 역시 직원 해고와 직원 임금삭감 대신 경영진이 자진해서 임금을 삭감함으로써 구단 직원들을 지키고 있다.

아스널은 현재 선수들의 연봉 삭감 문제로 협상 중이지만 선수들은 임금 삭감안을 거부한 상태다. 아스널은 일률적인 임금삭감 통보 대신 선수단과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논의가 끝날 때까지 외부에 언급하는 일은 삼가겠다고 밝히며 일부 구단에서 선수단 임금 삭감을 놓고 문제가 불거졌던 것과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