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자정쯤 판단하자”…개표 이후 거취 묻자

황교안 “자정쯤 판단하자”…개표 이후 거취 묻자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4-15 19:17
업데이트 2020-04-15 19: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소감 밝히는 황교안
소감 밝히는 황교안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 마련된 21대 국회의원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발표를 지켜보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0.4.15
뉴스1
21대 총선이 15일 치러진 가운데 방송사 출구조사에서 미래통합당이 더불어민주당에 패배한 것으로 나오자 황교안 통합당 대표는 “오늘 자정 즈음에 판단해야 할 것 같다”며 “끝까지 국민들을 믿는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 마련된 선거 상황실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보고 나서 “선거 기간 부족함도 많았다. 더 정진하고, 혁신하겠다”며 “더 낮은 자세로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황실을 나서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경합 지역이 여전히 많고, 국민들께서 현명한 선택을 하셨으리라 생각한다”며 “자정 정도만 되면 (승패를) 판단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황 대표는 실제 개표 결과가 출구조사와 비슷하게 나올 경우 선거 패배에 책임을 지고 거취를 결정할 것이냐고 묻자 “만약이라는 말을 전제로 해서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즉답을 피했다.

그는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종로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에 밀리는 것으로 나타난 데 대해선 “종로 주민들에게 정말 고마운 마음이다. 열심히 했고, 국민들과 마음을 나눴고, 처음 (지역구에) 내려갔을 때와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변화 자체가 큰 성과”라고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