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온라인 박물관, 미술관 가볼까?

온라인 박물관, 미술관 가볼까?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0-04-14 15:14
업데이트 2020-04-17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립박물관 등 교육 영상 무상 지원

문화체육관광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수업 중인 각급 학교가 교재로 활용하도록 국립 박물관·미술관의 다양한 전시·교육 영상 콘텐츠를 무상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은 홈페이지(museum.go.kr) ‘온라인 학습 영상자료실’에서 학교수업 자료로 선별한 박물관 전시·교육 콘텐츠 150종을 제공한다. 반가사유상, 백제금동대향로 등 국보급 문화재와 여러 시대 역사·문화, 이집트·핀란드의 세계문화 등의 내용을 담았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한국, 필리핀, 인도, 태국 등 여러 지역 문화를 담은 어린이박물관 ‘다문화꾸러미’ 콘텐츠 120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nfm.go.kr)의 ‘어린이 온라인 교육자료’로 가면 된다.

국립한글박물관(hangeul.go.kr)은 ‘한글 지식 쌓기-온라인 학습 영상자료실’에서 한글 문화·역사와 관련한 전시·해설 콘텐츠 17종을, 대한민국역사박물관(much.go.kr)은 ‘한국 근현대사 학습 자료실’에서 독립운동가 소개 영상 등을 제공한다.
국립현대미술관(mmca.go.kr)은 16일부터 ‘온라인 미술관’을 별도 개설한다. 작가인터뷰, 전시관람, 미술강좌 등 180여건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