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전투표하려고…” 대구시, 자가격리 위반 3명 적발

“사전투표하려고…” 대구시, 자가격리 위반 3명 적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14 13:35
업데이트 2020-04-14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입국자 3명 자가격리 장소 무단이탈 적발
빨래방 가고 동생 집 가고, 사전투표까지…
대구시 “고발 조치할 것”


대구 지역의 해외입국자 3명이 자가격리장소를 무단으로 이탈했다가 적발됐다. 대구시는 이들에 대해 경찰 조사를 마친 뒤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14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현재까지 격리장소를 무단이탈한 해외입국자 3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 중 한 명은 휴대전화를 자택에 두고, 인근 빨래방을 이용하기 위해 무단이탈한 것을 합동점검반의 불시점검을 통해 적발됐다. 또 다른 한 명은 동생 집 방문을 위해 무단이탈한 것을 자가격리 앱의 이탈 경보를 통해 모니터링 요원이 적발했다.

또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위해 무단이탈한 후 자진 신고한 사람도 나타났다. 시는 추가 조사 후 경찰에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채홍호 대구 재난안전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앞으로도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의무 위반사항을 적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형사처벌, 강제퇴거 등 엄정 조치할 것임을 알려 드린다”고 강조했다.

자가격리자투표 대상은 지난 1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자가격리통지를 받은 확진자의 접촉자 또는 해외입국자 중 선거 당일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증상이 없는 선거인이다. 격리장소에서 지정투표소까지 이동시간이 자차 또는 도보로 편도 30분 미만인 경우에 한해 투표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와 질병관리본부의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기준 대구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는 전일 오전 0시 대비 3명이 증가한 총 6822명이다. 확진 환자 955명은 전국 54개 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고, 263명은 생활 치료센터에서 치료중이다. 완치된 환자는 총 5524명으로 완치율은 약 81%이다.

대구시가 정부로부터 통보받은 해외입국자는 전날 대비 121명이 증가한 총 2728명이다. 이 중 2490명에 대해서 진단 검사를 실시해 20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337명은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나머지 238명은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자가격리 생활 수칙.  질병관리본부
자가격리 생활 수칙.
질병관리본부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