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과 자연 주제로 미래 건축문화 전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마련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 전경.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제공
지상 3층, 연면적 4966㎡ 규모이며 포스코그룹의 철강·정보기술(IT)·건설 관련 기업들이 모두 참여해 그룹 차원의 강건재·건축 홍보관의 역할을 하게 된다.
갤러리 외벽은 포스코의 반짝이지 않는 고급 스테인리스로 시공했고, 2층 분양전시관에는 포스코강판이 생산하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를 적용해 대리석과 나무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3층 주거문화관에서는 새 트렌드를 반영한 2개 타입의 평면 구조와 음성·형상을 인지하는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 갤러리에는 자동차 강판에 이어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포스코그룹의 미래 전략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20-04-14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