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대 채용·30대 드라마·40대 아파트·50대 나이 검색 많았다”

“20대 채용·30대 드라마·40대 아파트·50대 나이 검색 많았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4-08 10:57
업데이트 2020-04-08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이버, 2019년 세대별 급상승 검색어 집계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연령대별로 분석해보니 각 세대의 주된 관심사에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김유원 데이터랩 이사는 8일 연세대 IT정책전략연구소가 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가 사라진 첫 주, 무엇이 달라졌나요’ 웹 세미나에서 2019년 급상승 검색어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급상승 검색어를 세대별로 분리해본 결과 10대는 ‘대학교’, 20대는 ‘채용’에 대한 관심이 다른 연령대보다 훨씬 높았다.

30대는 드라마와 관련된 ‘결말’을 많이 검색했고, 50대는 유독 ‘나이’를 궁금해한 경우가 많았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40대가 다른 연령대보다 높았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서도 이슈의 전개와 진화 과정이 급상승 검색어 추이를 통해 나타났다.

먼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비상사태를 선포하며 국제적 이슈로 진화하기 시작해 국내 확진자 수가 늘어나며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및 확산 현황에 대한 검색량이 급상승했다.

이어 개인위생과 예방책에 대한 준비가 시작됐고, 이는 생활과 경제에 관한 관심으로 번졌다.

김 이사는 “급상승 검색어에 등장한 코로나 관련 키워드를 살펴보면 어떤 주제들이 점화되고 어떤 이슈로 발전했는지 살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