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종로 선거 집중하는 黃, “미워한다” 썼다가 삭제…연일 구설수

종로 선거 집중하는 黃, “미워한다” 썼다가 삭제…연일 구설수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0-04-05 15:25
업데이트 2020-04-05 16: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통합당 황교안 후보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에 사실상 총선 지휘봉을 넘기고 서울 종로 선거에 집중하는 와중에도 연일 구설에 오르고 있다.

종로에 출마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일 오전 서울 명륜동 유세에서 코로나19 위기 관련 협력을 강조하며 “황 대표를 너무 미워하지 말라. 저 이낙연도 너무 미워하지 말아달라. 우리는 어차피 협력해서 나라를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후 황 후보는 페이스북에 “언제부터 ‘망했다’는 이 험한 말이 자기를 소개하는 말처럼 되어버렸냐”며 “모든 것이 무능한 정권의 문제다. 권력에 눈먼자들이 제 구실을 못해 우리가 지금 험한 꼴을 보고 있는 것이다”고 올렸다. 그는 이어 “그들을 미워한다. 내 아버지, 어머니의 자부심마저 망하게 하지 않았으냐, 나에게 저주를 일으키지 않았느냐”고 썼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했다.

여야 협력을 강조한 이 후보에 황 후보는 ‘이들을 미워한다’고 맞받아쳤으나 논란이 되자 스스로 글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시민들과 배드민턴 치는 황교안
시민들과 배드민턴 치는 황교안 미래통합당 서울 종로 황교안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동숭동 낙산공원 배드민턴장을 찾아 시민들과 배드민턴을 치고 있다. 2020.4.5 연합뉴스
도리어 황 후보는 다음날인 5일 페이스북에 “저는 그동안 문재인 정권의 오만과 독선, 무능의 현장에서 못살겠다고 울부짖는 국민의 실상 속에 있었다”며 “저는 누구도 미워하지 않습니다. 다만 소중한 대한민국을 단 한번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로 만들어 놓은 이 정권에 국민과 함께 분노할 뿐”이라고 적었다.

황 후보가 ‘n번방’ 사건, 코로나19 관련 교회 옹호 등 연이어 구설수에 오르면서 정치인 데뷔 이후 첫 선거서 불안정한 상황 대처력이 문제라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황 후보는 지난 1일 n번방 사건 관련 “호기심에 들어왔다가 적절치 않다 싶어 활동을 그만둔 사람에 대해선 판단이 다를 수 있다”고 말해 n번방 이용자를 옹호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2일엔 비례대표 투표용지를 두고 “키 작은 사람은 자기 손으로 들지도 못한다”고 해 신체 비하 발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지난달 28일엔 페이스북에 “신천지와 교회는 다르다. 교회 내에서 감염이 발생된 사실도 거의 없다고 한다”고 써 논란이 됐다.

한편 여야 유력 차기 대권 주자의 대결로 주목받는 이 후보와 황 후보의 첫 TV 토론회는 6일 오전 11시 티브로드 방송 강서제작센터서 열린다. 토론회는 오는 7일 오후 8시 지역 방송을 통해 종로구에 송출된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