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척시 “상춘객들 오지 마세요” 코로나19 예방 위해 유채꽃밭 갈아 엎어

삼척시 “상춘객들 오지 마세요” 코로나19 예방 위해 유채꽃밭 갈아 엎어

조한종 기자
입력 2020-04-03 17:27
업데이트 2020-04-03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도 삼척시는 3일 오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도로옆 대단위 유채꽃밭을 모두 갈아 엎었다. 연합뉴스 제공
강원도 삼척시는 3일 오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도로옆 대단위 유채꽃밭을 모두 갈아 엎었다. 연합뉴스 제공
“제발 꽃구경 오지 마세요”

강원 삼척시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해마다 축제까지 열며 관광객을 맞았던 맹방 유채꽃밭을 모두 갈아 엎었다.

삼척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축제를 취소하고 꽃밭 출입까지 통제했지만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유채꽃밭을 아예 모두 갈아 엎었다고 3일 밝혔다.

유채꽃밭을 따라 벚나무가 이어진 옛 7번 국도도 주·정차 하지 말고 차량으로 통과하도록 했다. 하지만 사진을 찍기 위해 마을 입구에 차량을 주정차하고, 유채꽃밭으로 들어가는 상춘객들이 곳곳에서 목격 되면서 주민들에게 코로나19가 확산될까 꽃밭을 갈아 엎었다.

상춘객이 대거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말 전에 유채꽃밭을 갈아엎기로 결정한 삼척시는 트랙터 4대를 동원해 이날 오후 내내 3시간여 동안 유채꽃을 갈아 엎었다.

유채꽃밭은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옛 7번 국도변에 축구장 넓이의 7.8배인 5.5㏊ 규모로 조성돼 있다. 이곳에서는 해마다 봄만 되면 삼척 맹방 유채꽃 축제가 열렸다. 19회째를 맞은 올해 축제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취소 됐다.

삼척시 관계자는 “축제가 취소됐지만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하나로 지난달 27일부터 유채꽃밭 출입을 통제해 왔다”며 “그래도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대부분이 고령자인 마을 주민 사이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감도 커지고 있어 유채꽃밭을 모두 갈아 엎었다”고 말했다.

삼척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