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망자 제일 많은 이탈리아…마스크 만드는 람보르기니

사망자 제일 많은 이탈리아…마스크 만드는 람보르기니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4-02 15:41
업데이트 2020-04-02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람보르기니, 코로나19 극복위해 의료용품 제작
람보르기니, 코로나19 극복위해 의료용품 제작 스포츠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이탈리아 산타 아가타 볼로녜세에 있는 자사의 생산 공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용품 제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제공.
코로나19로 막대한 인명 피해를 입고 있는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화장장 관계자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마스크를 쓴 채 코로나로 숨진 이의 운구 과정에 조화를 옮기고 있다. 2020. 03. 베르가모 로이터 연합뉴스
코로나19로 막대한 인명 피해를 입고 있는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화장장 관계자가 지난 16일(현지시간) 마스크를 쓴 채 코로나로 숨진 이의 운구 과정에 조화를 옮기고 있다. 2020. 03. 베르가모 로이터 연합뉴스
이탈리아의 코로나19 사망자 수는 1만3155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다. 확진자 수 역시 11만574명으로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많다.

이탈리아는 대부분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못하고 사망하는 데다 사후에도 사인 분석이 이뤄지지 않아 코로나 사망자와 확진자 수는 실제 집계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보건 전문가들은 실제 감염자가 최대 6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는 자동차 대신 마스크와 보호장구 제작에 나섰다. 코로나19 비상사태에서 단결과 지지를 표시하기 위해 본사 건물에 매일 저녁 이탈리아 국기색으로 불을 밝히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 산타 아가타 볼로냐 공장에서 의료용 마스크와 얼굴 보호장구 등을 생산해 인근 산토르솔라 말피기 병원에 기증한다고 2일 밝혔다. 하루에 마스크 1000개와 플렉시글라스 보호장구 200개를 생산할 계획이다. 플렉시글라스 보호장구는 아크릴 재질로 이마부터 턱까지 보호한다.

마스크는 인테리어와 커스터마이제이션을 담당 부서 직원들이 만들고, 플렉시글라스 보호장구는 탄소섬유 생산공장 연구개발 담당 부서에서 3D 프린터로 제작한다. 이탈리아 볼로냐 외과 대학의 유효성 검사를 거치고 에밀리아-로마냐 지역의 승인을 받은 뒤 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최전선에서 힘쓰는 의료진과 봉사자를 비롯해 모두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며 “힘을 모아 이들을 지원하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