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한미군 “코로나19 단 한명의 확진자도 없다”

주한미군 “코로나19 단 한명의 확진자도 없다”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2-22 20:34
업데이트 2020-02-22 2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미군기지, 일부 부대 경북 칠곡 미군기지로 이전 검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6월 경기 평택 주한미군 오산공군기지에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6월 경기 평택 주한미군 오산공군기지에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한미군은 22일 미군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는 보도와 관련해 “단 한명의 확진자도 없다”고 밝혔다.

주한미군 공보실은 이날 “한국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주한미군에는 현재 단 한 명의 확진자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미군은 “잘못된 정보를 보도한 모든 매체는 기사를 취소해 줄 것을 요청한다”면서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는 주한미군 웹사이트(www.usfk.mil)와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복수의 군 소식통은 “주한미군 1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안다”면서 “해당 기지에서 밀접 접촉자들을 찾아내 여러 명 격리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주한미군이 20일 코로나19 위험 단계를 격상하고, 장병들의 대구 방문을 금지했다. 사진은 주한미군 공식 페이스북의 관련 공지. 연합뉴스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주한미군이 20일 코로나19 위험 단계를 격상하고, 장병들의 대구 방문을 금지했다. 사진은 주한미군 공식 페이스북의 관련 공지.
연합뉴스
실제 미군기지서 발송한 것으로 보이는 ‘전파사항’에는 524 브라보 중대 1명이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내용이 들어 있다. 이 중대는 대구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에 대해 변동 사항이 있거나 위험 요소가 식별되면 주한미군 자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다”면서 “그러나 아직 그런 게시물은 올라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주한미군은 확진자가 없다고 밝혔으면서도 대구지역 확진자가 늘고 있는 데 대해 대구 캠프 워커의 일부 부대를 경북 칠곡의 캠프 캐럴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구 미군기지는 자체 SNS를 통해 “필요한 경우 캠프 워커에 있는 일부 부대를 필요에 따라 캠프 캐럴로 옮길 것”이라고 알렸다.

주한미군은 지난 20일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대구기지의 장병과 시설에 대한 위험 단계를 ‘낮음’에서 ‘중간’으로 격상했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