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 지지 논란’ 나다은 “‘한국당·공화당 분탕’ 트윗은 조작”

‘조국 지지 논란’ 나다은 “‘한국당·공화당 분탕’ 트윗은 조작”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1-14 18:54
업데이트 2020-01-14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거 SNS 글로 공약개발위원 해촉된 나다은씨 해명

“당 피해 우려해 내가 먼저 당에 해촉 요청”
“‘우리공화당 분탕치고 싶다’ 트윗 조작된 것
…우리공화당 당명 개정 전에 작성됐다고 나와”
이미지 확대
한국당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
한국당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당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에서 황교안 대표와 공약개발단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2020.1.9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공약개발단 위원으로 위촉됐다가 과거에 ‘조국 지지’ 글을 올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해촉된 나다은씨가 “당의 피해를 우려해 내가 먼저 당에 해촉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나다은TV’의 나다은씨는 입장표명문을 보내 “서초동 촛불집회 건은 여성 인권을 위한 입장에서 검찰 개혁을 지지했고, 당시 서초동 (집회에 나온) 시민을 응원한 것뿐이다. ‘조국 수호’는 한 적이 없다”며 이렇게 밝혔다.

‘국민과 함께 하는 2020 희망공약개발단’ 위원으로 위촉됐던 나다은씨는 SNS 글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됐다.

지난해 9월 28일 조국 지지자 집회에 대해 ‘검찰 개혁, 2백만 민심이 천심이다’라는 제목으로 “눈물이 난다. 부패한 검찰로 나라가 썩어가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국민이 싸우고 있다”는 글이 누리꾼들에 의해 발굴됐다.

또 10월 조국 전 장관이 사퇴한 이후에는 “검찰 개혁은 어디로 가나. 조국 장관님 고생하셨습니다”라는 글도 나왔다.

그 밖에도 “자유한국당이나 우리공화당 입당해서 분탕 치고 싶다”는 글도 논란이 됐다.

결국 한국당은 지난 12일 나다은 위원을 해촉했다.

여성 관련 언론매체의 편집국장이기도 한 나다은씨는 “저는 한국당에 2010년 당원으로 입당했고, 자유한국당 행사에 참석해 기사를 쓰면서 한국당의 정책이 저와 맞아 (공약개발단) 위원 제안에 응했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과 관련한 논란 중 ‘자유한국당 or 우리공화당에 입당해서 분탕을 치고 싶다’라는 트윗을 올렸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대한애국당이 우리공화당으로 당명을 개명한 것이 2019년 6월 24일인데, 이 조작 글은 2019년 5월 14일에 쓴 것으로 되어 있다”고 반박했다.

우리공화당이라는 당명이 없던 시점에 우리공화당을 언급하는 글을 올린 것으로, 조작이라는 게 나다은씨의 설명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