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튜버 피습 40대 용의자, 구속···“도망할 염려 있어”

유튜버 피습 40대 용의자, 구속···“도망할 염려 있어”

이근아 기자
입력 2020-01-13 17:20
업데이트 2020-01-13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도살인미수 혐의로 구속
서울동부지법 “도망할 염려 있어”

비트코인 투자 관련 방송을 하는 유명 유튜버를 흉기로 공격한 40대 남성 A씨가 13일 구속됐다. 함께 범행을 저지르고 호주로 도피한 50대 남성 B씨에 대해서는 경찰이 인터폴에 공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유튜버 흉기 공격 용의자,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출석 연합뉴스
유튜버 흉기 공격 용의자,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출석
연합뉴스
13일 서울동부지법 박정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A씨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하며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밝혔다. A씨는 B씨와 함께 지난 9일 새벽 성동구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한 유명 유튜버 C씨를 공격한 혐의(강도살인미수)를 받는다. 이들은 C씨를 따라 엘리베이터에 타고 사제 수갑을 채운 뒤 흉기를 휘두르고 달아난 것으로 확인됐다. 범행 전 엘리베이터 폐쇄회로(CC)TV에 스프레이칠을 하는 등 사전 범행 모의 정황도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법원에 도착한 A씨는 ‘피해자에게 할 말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하다. 잘못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앞서 서울 성동경찰서는 11일 오후 5시쯤 수원역에서 박씨를 체포했고 전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공범인 B씨는 홍콩을 경유해 호주로 도피했다. 이에 경찰은 이르면 13일 인터폴에 공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한편 유튜버 C씨는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