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사상 초유의 보수 분열…총선 보수대통합 절대 불가능”

박지원 “사상 초유의 보수 분열…총선 보수대통합 절대 불가능”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1-04 15:55
업데이트 2020-01-04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미래 일부·평화당·대안신당 무조건 통합해야”

“더불어민주당 국민적 평가도 아직 미지수”
“차기 대통령 선거 때 통합된 세력이 집권”
이미지 확대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올해 총선을 앞두고 거론되고 있는 ‘보수대통합’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박지원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 “자유한국당, 친박당, 유승민당, 안철수당으로 4분 되는 사상 초유의 보수 분열”이라면서 “보수대통합은 각 파의 지분 공천으로 더불어민주당의 개혁 공천에 맞서 패배하니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민주당에 대해서는 “검찰과의 전쟁 등으로 민주당의 국민적 평가는 미지수”라면서 “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일부, 민주평화당, 정의당, 대안신당은 현재의 ‘4+1’을 공고히 해 검경수사권 조정 등 개혁입법과 정세균 국무총리 인준을 성공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바른미래당 일부, 평화당, 대안신당은 무조건 통합해 민주당과 협력 경쟁 총선을 치러야 분열된 보수에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분열된 보수, 분열된 진보로 총선을 치른다면 누구도 예측불가능하다”며 “총선 후에는 보수도 진보도 대통합해 대통령 선거를 치를 것이다. 분열된 상태로 대선을 치른다면 통합된 세력이 집권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을 통해 진보 정권 재창출이 목표가 돼야 한다”면서 “그래야 서민경제와 민주주의, 남북 관계를 살리고 호남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 이것이 DJ 이념을 이어가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