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촛불’ 폄하 한국당… “친문세력의 檢 겁박, 홍위병 정치 나선 것”

‘촛불’ 폄하 한국당… “친문세력의 檢 겁박, 홍위병 정치 나선 것”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19-10-01 00:00
업데이트 2019-10-01 03: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이 지난 주말 서울중앙지검 및 대검찰청 앞에서 열린 촛불집회 참석자가 부풀려졌다며 ‘친문(친문재인 세력)의 검찰 겁박’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황교안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개혁 촛불집회에 대해 “자유민주주의·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인민재판을 하자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황 대표는 “불공정에는 눈을 감고 오히려 이를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하는 것”이라며 “더 분노할 수밖에 없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서 국가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점”이라고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물타기와 감성팔이에 이어 이제는 홍위병 정치로 나섰다. 문 대통령이 분노에 가득 찬 검찰 증오를 드러내자마자 극렬지지층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군중 정치로 가고 있다. 모택동과 나치의 수법에 기대 보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촛불집회에) 여당 대표가 200만명이 모였다고 한다. 대전인구 150만명보다 많은 사람이 모였다는 것”이라며 “한마디로 판타지 소설급으로 뻥튀기”라고 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성폭행범이나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른 피의자를 검찰이 구속하거나 압수수색하면 성폭행범이 검찰권 행사로 인해 피해자가 되는 건가. 피의자 조국을 수호하겠다고 하는 것과 성폭행범 석방하라고 하는 것과 대체 무슨 차이가 있는가”라고 했다.

한국당은 오는 3일 서울 광화문 앞 대규모 집회를 강행할 뜻도 밝혔다. 박맹우 사무총장은 “광화문 대한문에서 서울역까지 지금 대체로 추산해 보면 한 150만명 되지 않을까 한다”며 “태풍 예보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그래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19-10-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