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선수 전속 모델 첫 기용… 장애작가 지원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선수 전속 모델 첫 기용… 장애작가 지원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9-01-30 17:42
업데이트 2019-01-3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함영주(왼쪽 세 번째) KEB하나은행장이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김선미(왼쪽 두 번째) 휠체어펜싱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위촉하고, 안윤모(왼쪽 네 번째) 작가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함영주(왼쪽 세 번째) KEB하나은행장이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김선미(왼쪽 두 번째) 휠체어펜싱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위촉하고, 안윤모(왼쪽 네 번째) 작가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KEB하나은행이 김선미(30) 휠체어펜싱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또 올해 하나금융그룹 달력에 작품을 실은 안윤모 작가와 자폐성 장애작가 5명의 예술 프로젝트에 후원금도 지원했다.

30일 KEB하나은행에 따르면 김 선수는 중학교 3학년 때 오토바이 사고로 왼쪽 다리를 잃고 병원에 입원했을 때 장애인 펜싱선수를 만난 것을 계기로 펜싱을 시작했다. 2010년 광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 에페 개인전 은메달을, 남북 공동 입장 기수로 참여한 2018년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는 에페 개인전 동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금융권에서 장애인 선수를 전속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김 선수가 가진 다양한 모습과 역할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기존 모델인 손흥민 축구 선수, 김하온 래퍼와 같은 조건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프로젝트가 추구하는 상생과 동행이 그룹의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9-01-3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