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숙 여사, 심석희에 편지와 목도리 보내 위로

김정숙 여사, 심석희에 편지와 목도리 보내 위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27 19:20
업데이트 2019-01-27 1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다음달 1일 독일 드레스덴에서 개막하는 2018-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5차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서 출국 수속을 기다리고 있다. 2019.1.27  연합뉴스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다음달 1일 독일 드레스덴에서 개막하는 2018-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5차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서 출국 수속을 기다리고 있다. 2019.1.27
연합뉴스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최근 성폭력 피해 사실을 공개한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2) 선수에게 위로 편지와 함께 머플러를 전달한 사실이 알려졌다.

심석희 선수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의 임상혁 변호사는 27일 “지난 24일 영부인께서 행정관을 통해 심석희 선수에게 편지와 녹색 머플러를 보내왔다”면서 “선물을 전해받은 심석희 선수는 26일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긴 답장을 영부인께 보냈다”고 밝혔다.

김정숙 여사는 편지에서 “긴 시간 동안 혼자 아파하며 혼자 눈물 흘리며 속으로만 담아두었을 고통의 응어리를 녹여주고 싶다”고 위로했다.

이어 “빙상 위에서, 빙상 밖에서,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없이 넘어지고 수없이 일어서면서 얼마나 아팠을까요. 오랜 시간 혼자 고통을 견디던 방에서 걸어 나오면서 꿈을 향해 달려온 길을 더 이상 못 가게 될까봐 얼마나 겁이 났을까요”라고 심석희 선수의 힘들었을 마음을 안타까워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배들과 이 사회의 내일을 위해 용기를 내줘 고맙습니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또 “빙상 위에서도, 빙상 아래에서도 석희씨는 우리 모두에게 아름답고 소중한 사람이에요”라고 응원했다.

함께 보낸 머플러에 대해서는 “초록색을 좋아한다고 들었어요. 초록은 겨울을 딛고 일어나 봄을 만듭니다. 석희씨가 희망이 돼 줘 봄이 더 빨리 올 거예요”라고 설명했다.

이에 심석희 선수도 김정숙 여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확대
심석희 선수에게 위로 편지와 머플러 선물한 김정숙 여사 ‘용기내줘 고맙다’
심석희 선수에게 위로 편지와 머플러 선물한 김정숙 여사 ‘용기내줘 고맙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최근 성폭력 피해 사실을 알린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심석희에게 위로 편지와 머플러를 전달했다. 심석희 선수의 법률대리인인 임상혁 변호사(법무법인 세종)는 “지난 24일 영부인께서 비서관을 통해 심석희 선수에게 전달해 달라며 편지와 녹색 머플러를 보내왔다”라고 밝히며 “선물을 전해 받은 심석희 선수는 어제 오후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긴 답장을 영부인께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2019.1.27
심석희 선수 측 제공=뉴스1
26일 훈련을 마치고 진천 선수촌을 나온 심석희 선수가 집에서 김정숙 여사에게 보낼 답장을 직접 썼다고 임상혁 변호사는 전했다.

심석희 선수는 “운동선수 이전에 심석희라는 한 사람으로서, 한 여자로서 큰 용기를 냈습니다”라면서 “오랜 시간을 혼자 견뎌왔던 것은 외로움과 괴로움 그 자체였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힘들었을 저를 헤아려주시고 보듬어 주시려하는 마음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라면서 “또한 어딘가에서 또 힘든 시간을 외롭게 견디고 있을 분들에게 저도 큰 힘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아직은 출구가 잘 보이지 않지만 따뜻한 영부인님의 응원에 힘입어 차분히 잘 찾아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더욱 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날 심석희 선수는 쇼트트랙 대표 선수들과 함께 다음달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리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5차 월드컵 대회 출전을 위해 독일로 떠났다. 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인천국제공항에 나온 심석희는 김정숙 여사에게 선물받은 녹색 머플러를 목에 둘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