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손석희 JTBC 대표이사 폭행 혐의 내사 중”

경찰 “손석희 JTBC 대표이사 폭행 혐의 내사 중”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24 18:23
업데이트 2019-01-24 1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손석희 JTBC 대표이사
프리랜서 기자가 손석희 JTBC 대표이사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프리랜서 기자 A씨는 ‘지난 10일 오후 11시 50분쯤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본식 주점에서 손석희 대표이사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A씨는 사건 직후 인근 파출소에 찾아가 폭행당했다는 상황을 설명하고 사흘 뒤 정식으로 사건 접수를 했다.

A씨는 주점에서 손석희 대표이사와 단 둘이 식사를 하던 중, 얼굴을 수 차례 폭행당했다고 주장하며 전치 3주의 상해 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손석희 대표이사에게 경찰 출석을 요구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라고 전했다.

A씨는 “손석희 대표이사에 관한 제보를 받고, 취재를 하면서 입장을 듣기 위해 그를 수 차례 만난 적 있다”면서 “사건 당일 손석희 대표이사가 내게 JTBC 탐사기획국 기자직 채용을 제안했으며, 이를 거절했더니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폭행을 당한 직후 손석희 대표이사와 나눈 대화 내용을 녹음했다”면서 ‘손석희 대표이사가 폭행을 인정하고 사과했다“고도 했다.

해당 녹음 파일에는 한 남성이 사과를 요구하는 A씨에게 “아팠다면 폭행이고 사과한다”고 말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신고자 진술만 들은 상태로 정확한 사건 경위 파악을 위해 내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JTBC 측은 “사실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