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나전칠기박물관 위해 모은 유물 시 또는 전남도에 기부”

손혜원 “나전칠기박물관 위해 모은 유물 시 또는 전남도에 기부”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1-23 14:57
업데이트 2019-01-23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 이익 위해 한번도 남을 움직인 적 없다”

목포에서 현장 기자회견하는 손혜원
목포에서 현장 기자회견하는 손혜원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목포 투기 의혹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1.23
연합뉴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속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은 23일 “평생을 살면서 제가 제 이익을 위해서 한 번도 남을 움직인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손 의원은 이날 오후 목포 현장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해충돌 방지 의무와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손 의원은 “나전칠기박물관을 위해 모았던 17세기부터 21세기까지 유물을 시나 전남도에 다 드리려고 한다”며 “지금 팔아도 수십억 원을 건질 수 있는 컬렉션을 다 드리겠다고 하는데, 이 땅에서 어떤 이익을 건지겠느냐”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것을 저는 내놓을 수 있다”며 “야당에서는 ‘그러려면 국가에 환원하라’고 하는데, 10년 전부터 국가에 드리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또 탈당 기자회견에서 밝힌 차기 총선 불출마 의사를 재확인했다.

그는 “그동안 (의원) 임기 끝까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며 “제가 나이가 몇인데 또 하겠냐”고 설명했다.

손 의원은 또 ‘조선내화 옛 목포공장’의 문화재 등록 과정에서 영향력 행사 여부와 관련한 물음에는 “저는 (문화재 등록이) 되는지도 몰랐다”고 답변했다.

이날 간담회가 열린 곳은 장소는 손 의원이 나전칠기박물관 설립을 위해 크로스포인트문화재단 명의로 사들인 폐공장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