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날두, 성폭행 의혹 수사 美경찰에 “DNA 샘플 내라” 요구받아

호날두, 성폭행 의혹 수사 美경찰에 “DNA 샘플 내라” 요구받아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1-11 10:00
업데이트 2019-01-11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성폭행 논란에 호날두 “난 행복해요”
성폭행 논란에 호날두 “난 행복해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리그 3차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를 앞둔 22일(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에 불거진 성폭행 의혹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2018.10.23
AFP 연합뉴스
세계적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성폭행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경찰이 호날두에게 DNA(유전자) 샘플을 제출하라고 요구했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AP 통신 등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호날두의 DNA가 성폭행 피해 여성의 옷에서 발견된 것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이 옷에서는 피해자의 것이 아닌 DNA가 발견됐다.

라스베이거스 경찰은 이 같은 요구사항을 담은 영장을 최근 호날두가 선수 생활을 하는 이탈리아의 사법당국에 보냈다.

하지만 호날두의 변호사인 피터 크리스천슨은 이런 요구가 통상적인 절차라며 의미를 축소했다.

크리스천슨은 “호날두는 2009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일어난 일이 완전히 합의에 의한 것이었다고 줄곧 주장해왔다”며 “따라서 DNA가 존재한다 해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전직 모델인 캐스린 메이요가(34)는 2009년 6월 라스베이거스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만난 호날두에게 호텔 방에서 성폭행당했다며 지난해 고소장을 냈다.

호날두는 이 같은 혐의를 거세게 부인하고 있다.

메이요가는 성폭행 뒤 입막음용으로 호날두로부터 37만5천달러(약 4억2천만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호날두의 변호인은 이 같은 비밀유지 협약을 인정하면서도 이 협약이 결코 범죄에 대한 자백은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