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기업 운영시설 인터넷 연결망 디도스 공격 사회복무요원 체포

공기업 운영시설 인터넷 연결망 디도스 공격 사회복무요원 체포

입력 2019-01-10 16:55
업데이트 2019-01-10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기업이 운영하는 시설의 인터넷 연결망을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한 혐의로 20대 사회복무요원이 경찰에 검거됐다.
사이버(CG)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사이버(CG)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경남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10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위반 혐의로 사회복무요원 A(21)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이날 오후 1시께 김해 한 PC방에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운영하는 모 시설의 인터넷 연결망을 디도스 공격한 혐의를 받고 있다.

디도스 공격은 다수 PC로 특정 서버나 홈페이지에 무차별 접속해 과부하를 일으키는 것을 뜻한다.

앞서 김해 관내 한 PC방으로부터 디도스 공격을 받았다는 신고를 받고 A씨를 용의선상에 두고 추적하던 경찰은 이날 때마침 디도스를 실행하고 있던 A씨를 현장에서 체포했다.

PC방 관계자는 앞선 신고에서 “디도스 공격을 받은 뒤 어떤 사람이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공격을 막아줄 수 있다. 싸게 해주겠다’고 접근해왔는데 수상하다”고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PC방에 대한 디도스 공격 역시 A씨 소행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날 A씨 자택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A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또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인터넷 장애 현황 등 정확한 피해 규모도 확인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