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파구 “2022년까지 일자리 5만개 창출”… 민선 7기 일자리 로드맵 발표

송파구 “2022년까지 일자리 5만개 창출”… 민선 7기 일자리 로드맵 발표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9-01-09 15:07
업데이트 2019-01-09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송파구가 2022년까지 ‘좋은 일자리’ 5만개 창출을 목표로 소매를 걷어붙였다.

송파구는 일자리 정책 목표와 실천과제를 담은 ‘민선7기 일자리정책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구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좋은 일자리 발굴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설계에 나선다는 취지다.

송파구는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 활력도시, 서울을 이끄는 송파’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8대 분야 350개 사업을 통해 좋은 일자리 5만개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8대 분야는 ?민·관 협력 인프라 강화 ?공공 직접일자리 마련 ?취·창업 연계 고용서비스 강화 ?대상별 맞춤일자리 창출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 ?사회적 경제 활성화 ?노동의 질 개선 ?대규모 개발사업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이다.

이같은 8대 분야 주요 추진과제로 부구청장 직속 일자리 전담부서를 만들고,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전담인력 선발을 비롯해 기존 일자리 태스크포스(TF) 분과를 확대·편성하여 관련 정책 전반을 자문·심의하는 일자리위원회를 새롭게 꾸린다는 복안이다. 또 민간기업뿐 아니라 잡코리아 등 취업 관련 사이트와의 협업을 확대해 일자리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모두 374억원의 일자리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올해 초에 문정지구에 구직·구인 매칭센터인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를 개관하는 한편 돌봄·안전·환경 등 행정 수요에 맞는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민간기업 취업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육성자금도 최대 197억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자리 창출은 올해 송파구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라면서 “‘민선7기 일자리정책 로드맵’ 마련으로 좋은 일자리가 많고 활력 넘치는 도시, 송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