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농해수위, 김재수 청문보고서 野 단독채택…“부적격 의견 다수”

농해수위, 김재수 청문보고서 野 단독채택…“부적격 의견 다수”

입력 2016-09-01 19:46
업데이트 2016-09-01 1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1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를 야당 단독으로 채택했다.

농해수위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여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의를 진행, 야당 의원들만 참석한 상황에서 ‘부적격 의견 다수’라는 결과를 담아 청문보고서 채택을 의결했다.

위원회는 보고서에서 “종합적으로 볼 때 부동산 구매자금 특혜 및 전세거주 특혜 의혹, 노모의 차상위계층 등록 등 공직자의 도덕성 측면에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며 “부적합다는 의견이 다수였다”고 밝혔다.

다만 “30년 넘는 공직생활과 농업 관련 다양한 업무수행에 비춰 전문성이 장관으로서 충분히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리라는 일부 의견도 있었다”고 명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오전까지만 해도 여야 의원들이 모두 참석한 채 진행됐다.

그러나 오후 2시 새누리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회사에 반발해 “의장의 온당한 사과와 후속조치가 마련되지 않는 한 모든 의사일정을 거부하겠다”고 밝혔고, 이에 따라 여당 의원들은 오후 청문회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에 김영춘 위원장은 야당 의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오후 4시께 회의를 속개했으며, 청문회를 마치고서 오후 7시께 야당 단독으로 보고서를 채택했다.

농해수위 관계자는 “애초부터 여야가 이날 보고서를 채택하기로 약속을 한 바 있다”며 “더 미룰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반면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이날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청문보고서 채택을 위해 전체회의 일정을 잡았으나, 여당이 불참하자 회의를 다음날로 미뤄 보고서 채택을 다시 시도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