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꿈과 희망 주는 기업 특집] 대림산업, 문화·행복·사랑·맑음·소망 ‘5대 나눔’ 착착

[꿈과 희망 주는 기업 특집] 대림산업, 문화·행복·사랑·맑음·소망 ‘5대 나눔’ 착착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4-27 17:38
업데이트 2016-04-27 18: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실시한 대림산업의 ‘사랑의 집고치기’ 활동에서 김한기(앞줄 오른쪽) 대림산업 건축사업본부장이 직원들과 내벽 단열 작업을 하고 있다. 대림산업 제공
지난해 실시한 대림산업의 ‘사랑의 집고치기’ 활동에서 김한기(앞줄 오른쪽) 대림산업 건축사업본부장이 직원들과 내벽 단열 작업을 하고 있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은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을 창출한다’라는 기업 이념인 ‘한숲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업인 건설업의 특성을 살려 문화나눔, 행복나눔, 사랑나눔, 맑음나눔, 소망나눔 등 5대 나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대림산업은 ‘문화나눔’을 위해 2002년 개관한 대림미술관과 함께 문화적으로 소외된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림산업의 ‘행복나눔’ 활동으로는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주거 시설 개선 활동이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 사랑의 집짓기 연합회 서울지회와 손잡고 서울, 수도권 노후 주택 밀집 지역과 복지단체 시설을 개선하는 ‘사랑의 집고치기’ 활동을 펼쳤다.

대림산업은 ‘사랑나눔’ 활동으로 전국 곳곳의 보육원, 요양원, 복지회 등과 연계해 소외계층을 위한 빵 만들기, 동남아 저개발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티셔츠 제작과 같은 일을 펼치고 있다. 또 대림산업은 ‘맑음나눔’ 활동을 위해 본사 및 전국의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맑은나눔봉사대’를 창단했다. 봉사대는 전국 10개 권역에서 관할 지자체와 연계해 ‘1산, 1천, 1거리 가꾸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림산업은 자활이 필요한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들에게 물품 및 성금을 기탁하고, 장학재단을 통해 대학생과 교수들의 연구를 지원하는 ‘소망나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4-28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